본문 바로가기
  • MUJI
전기차

샤오미 전기차 시장에 진입한다?!

by Dmuji 2021. 9.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샤오미가 전기차 시장에 진입한다는 말이 있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 3월 샤오미는 자동차 산업 진출을 선언했었습니다. 이후 샤오미는 전기차 개발을 위해 자율주행 기술 업체인 '쭝무테크'와 라이다(LiDAR)센서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회사인 '허사이'에 투자했고, 7월에는 감지 시스템, 자율주행 발렛파킹 기술 등 자율주행 솔루션을 개발하는 딥모션을 인수했습니다.

샤오미는 전기 자동차 진출을 하기 위해 자율주행 부문 500명의 고급 인력을 채용하겠다고 밝혔으며 스마트폰에 이어 전기차 분야에도 매우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샤오미는 지난 2분기 역대 처음으로 애플을 제치고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 2위에 오르며 2025년 전까지 삼성전자를 제치고 스마트폰 부문 출하량 1위에 오르겠다며 큰 포부를 갖고 있습니다. 어쩌면 샤오미의 공격적인 사업확장성으로 가능하지 않을까라고 조심스럽게 예측해볼 수 있겠네요.

샤오미는 홍콩증시 공시를 통해 100 % 출자 자회사를 설립하여 10년간 100억 달러 투자하여 전기차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우선 15억 2000만 달러를 투자한 뒤, 추후엔 100억 달러까지 투자를 늘릴 계획입니다.

샤오미 전기차 렌더링 이미지 -1
샤오미 전기차 렌더링 이미지 -2

샤오미는 2023년 전기차 출시를 목표로 창청 자동차(GWM)공장을 이용해 전기차를 생산할 것이라는 피셜이 있지만, 아직은 확정된 바가 없다고 합니다. 샤오미는 자체 설문 조사를 통해 샤오미를 그동안 구매했던 소비자들의 희망가를 조사하여 첫 전기차를 20~30대를 주요 소비층으로 겨냥한 1대 당 20만 위안(약 3500만원) 이하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대의 전기차를 선보이겠다고 하네요?! 

샤오미가 구축한 독자 소프트웨어 운영체제인 미유아이(MIUI)를 다양한 가전제품에 넣어 MIUI 생테계를 구축한 것처럼 자율주행 전기차에도 탑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요즘 아무래도 트렌드가 전기차로 넘어가고 있는 추세라 많은 기업들이 진출한다는 기사들이 나오고 있는데,

그래도 가장 이목을 끌고 있는건 아무래도 '애플'이 아닐까 싶네요~

다음번에는 애플카에 대해 준비해보겠습니다~^^

 

 

반응형

'전기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기차 스타트업의 차는 뭐가 있을까?  (10) 2021.08.14
루시드 모터스 (Lucid Motors)  (6) 2021.08.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