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UJI
전기차

전기차 스타트업의 차는 뭐가 있을까?

by Dmuji 2021. 8.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MUJI 입니다~

 

오늘은 전기차 스타트업 회사에 대해 준비해봤습니다.

 

점점 시대가 내연기관 차량에서 전기차로 넘어가고 있다보니 관심이 없으신분들은 알기가 쉽지 않을 것 같아 

 

제가 갖고 있는 정보를 공유해볼까 합니다.

 

테슬라는 너무나도 많이 알고 계시니 PASS!!

 

그럼  지금부터 전기차 스타트업 회사들의 차량 부터 소개 해드릴게요~ GOGO!!

 

 

1. 루시드 모터스(LUCID MOTORS)

  > 루시드 모터스는 제 블로그의 첫 게시글에 소개해드렸으니 간단하게 그림으로만 짚고 넘어갈께요~^^

  > 아직은 Lucid Air 만 양산에 들어갔지만, 내년엔 SUV 도 준비중이라고 하네요.

루시드 모터스의 첫 차인 "루시드 에어(Lucid Air)
루시드모터스에서 내년에나 선보일 SUV인 " Gravity"

 

2. Fisker Inc. (피스커 오토모티브)

  >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회사인 fisker 오토모티브의 SUV "Ocean" 을 소개합니다.

  > SUV Ocean은 내년 11월 부터 양산 예정이고 미국과 유럽 일부 국가에서 인도예정이라고 합니다.

  > 출고가는 $37,500 이며 최대 주행거리는 402 ~ 483km(솔라 루프를 활용하여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다네요!?)

  

 

3. RIVIAN(리비안)

  > RIVIAN의 경우는 아마존과 포드에서 투자하여 출발한 전기차 스타트업 회사입니다.

  > RIVIAN에는 현대트렌시스 시트가 들어간다고 하네요. (현대차의 승차감이랑 비슷하려나...흠)

  > RIVIAN 이라는 차도 생소하실텐데, SUV인 R1S와 픽업트럭인 R1T가 있습니다.

  > 공시된 가격으로는 SUV R1S 는 $70,000, 픽업트럭 R1T는 $67,500 라네요~(RIVIAN 공식 홈페이지 기준)

SUV인 R1S 와 픽업트럭인 R1T

https://www.youtube.com/watch?v=bTjViMJ3o1Y

RIVIAN의 경우는 캠핑을 목적으로 만든건가요?? RIVIAN R1T에 주방이 있네요 ㅋㅋㅋ 감상해보세요^^

 

4. 로드스타운 모터스(Lordstown Motors)

  > 미국에서 이미 사전예약 5만대를 완료했으며, 픽업트럭이 대세인만큼 Endurance 모델을 양산한다고 합니다.

  > Endurance의 가격은 $55,000 이며 20인치 휠과 4륜구동으로 600 HP의 퍼포먼스를 보여준다고 하네요~

  > 주행가능 거리는 250마일 (약 402 km)

로드스타운 모터스의 "Endurance" 외관
로드스타운 모터스의 "Endurance" 내부

 

5. CANOO (카누)

  > 기존에 나와있는 전기차의 플랫폼과는 달리 스케이트보드 플랫폼의 특허를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 현대차와 만도와 협력하여 준비중에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멤버쉽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 CANOO의 모델은 Lifestyle vehicle, MPDV, Pickup Truck 이렇게 세개로 분류되고, 세단은 준비중에 있습니다.

 

카누 Lifestyle vehicle 의 4가지 트림
딜리버리 목적으로 만들어진 만큼 다양하게 디자인 하여 타고다닐수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5가지 전기차 스타트업 회사에서 준비하고 있는 전기차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다른 자세한 부분들은 차차 다른 게시글에서 세부적으로 준비해보겠습니다.

오늘은 전기차 회사와 각 회사에서 이러한 전기차들을 준비하고 있구나 정도로만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방문해주신 여러분들의 구독댓글은 큰힘이 됩니다~

 

반응형

'전기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샤오미 전기차 시장에 진입한다?!  (12) 2021.09.05
루시드 모터스 (Lucid Motors)  (6) 2021.08.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