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UJI
MUJI`S 재테크/4. 내 맘대로 포스팅

투자 APP "도미노"를 소개합니다

by Dmuji 2021. 8.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MUJI 입니다.

 

최근 앱스토에서 재테크 어플 알아보다가 "도미노" 어플을 알게 되어서 설치해봤는데

 

UI 나 디자인 부분이 좀 편리한것 같아 재테크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합니다.

 

Android 나 App store에서 "도미노" 라고 검색하시고 사진과 같은 어플을 설치하시면 되요~

도미노 어플

설치가 완료됬으면 이제 사용법을 알아볼까요?? GOGO!!

 

[내 주식 등록하기]

1. 메인화면에서 (+) 버튼 클릭 합니다.

2. 검색창에 삼성전자를 입력하고 해당주식을 클릭!

3. 삼성전자 주식 보유수와 평단가를 입력하세요.

4. 메인 화면 "내 주식" 란에 삼성전자 등록이 완료됩니다.

메인화면부터 보유한 주식 등록하는 순서도

[주식 정보 확인하기]

 > 내가 등록한 주식 or 관심있는 주식을 검색하여 일,주,월,연 단위로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전일 종가, 개장가, 거래량, 최고가/최저가, PER, 배당관련 정보, 실적, 매출이익도 확인할 수 있다니 너무 좋네요~!!

 > 삼성전자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주주분들끼리 소통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에 입장하여 소통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클릭하여 아래로 드래그 하면 사진과 같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관심 종목 추가하기]

> 관심종목을 추가하여 주식의 실시간 가격 및 추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 주식" 및 "관심 주식" 옆에 핑크색 그래프가 추세 입니다..ㅋㅋㅋ

 

[다양한 종목 추가 가능]

 > 국내주식 뿐만아니라 해외주식, ETF도 추가할 수 있어요~

 > 코인도 종목에 추가해서 한눈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추가 후, 내 자산 포트폴리오 화면

 

이렇게 "도미노" 어플로 활용 가능한 부분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제가 짧게 나마 사용했을 때의 장/단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한 일주일 정도 사용..ㅎㅎㅎ)

[장점]

 > 증권 어플, 코인 어플을 실행시키지 않고 도미노 어플 하나만으로 관리가 가능하다. 

 > 한눈에 알아보기가 쉽다.

 > 주식 장이 시작한 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단점]

 > 증권 어플과 연동이 되지 않기 때문에 주식 또는 코인을 매수/매도 했을시, 주식 보유랑 및 평단가를 고쳐줘야한다

 > 코인 종류가 UPBIT, 코인원, 빗썸에 등록되어 있는 수만큼 많이 없다..ㅠㅠ 

 > 코인 종목 수는 없지만, 앞으로 도미노에서 업데이트 해주지 않을까라고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ㅎㅎ

 

결론은 주식&코인 재테크 하시는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어플인것 같아요~^^

저도 지금 사용중에 있고, 위의 사진은 예시로 보여드린거라 저의 자산은 아닙니다 ㅋㅋㅋㅋㅋ

앞으로 제가 보유하고 있는 주식 관련하여 자산을 불려나가는 과정을 "도미노" 어플로 포스팅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도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구독하기"는 제게 많은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