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UJI
MUJI`S 재테크/2. 미국 주식

[미국 주식] 루시드 모터스(LCID) - 락업해제

by Dmuji 2021. 9.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젯 밤은 저에게 있어 정말 지옥같은 밤이었습니다...

멘탈이 좀 많이 흔들렸죠...

어제 루시드 모터스락업해제로 인해 주가가 10~20% 정도 하락했습니다...ㅠㅠ

2021-09-01 LCID 차트

번지점프 했다가 살짝 반등했네요...ㅋㅋㅋ

SPAC 상장한 기업의 특징은 락업해제 작용시 폭락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매매제한이 풀리면서 그동안 기대감/ 투기성으로 형성된 주가가 나락으로 간 것 같네요..ㅠㅠㅠ

루시드 모터스 주식의 전체 물량에서 10% 정도만 락업해제 됬는데도 불구하고 10%이상 빠져버린 걸보니, 앞으로 2차, 3차 락업해제일 때마다 주가가 나락같아서 걱정이 되네요 ㅠㅠㅋㅋㅋ

 

아직 루시드 모터스는 차량을 단 1대도 판매하지 않았으며, 매출에 대한 기여를 못하고있긴 합니다만, 양산과정 및 기술력은 검증이 됬으니 이제 판단은 차량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해줘야겠죠. 이게 바로 매출과 직결되니깐 말이죠.

락업해제로 인해 주가가 하락했음에도 루시드 모터스는 오는 9월 27일에 투자자, 미디어 및 금융권 관계자, 선별된 고객을 초창하여 LUCID AIR 차량 생산과정LUCID AIR에 탑재된 첨단기술에 대한 Q&A 시간, 차량을 승차 및 운행을 통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10월 초에는 사전 예약자들에게 차량인도가 시작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재 루시드 모터스의 주가는 $17.79 이지만 시간외 시장에서는 $17.95 로 소폭 상승하는 모습이 있었네요.

락업해제로 인해 주가가 떨어졌지만 저는 루시드 모터스의 경영진의 힘을 믿고있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줍줍하면서 장기투자의 관점에서 지켜볼 예정입니다.

 

루시드 모터스에 투자를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10월 초, 차량이 인도된 후

구매자들의 반응 및 차량에 대한 평가를 지켜 보신 후에 투자하시는게 어떨까요?

이상 MUJI 였습니다.

언제나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